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

내일 아침 문 앞에서 만나요, 뷰티컬리

 

🌸봄이 와서 뷰티 플랫폼 모아 "봄"

 

stibee.com

 

 

핑핑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다람이에요🐿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고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마스크 없는 행복한 봄을 맞이하고 계신가요?😆

이러한 영향 때문인지 최근 뷰티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컬리의 뷰티 특화 버티컬 서비스 '뷰티컬리’에 대해 분석해 보려고 해요❗️

 

온오프라인 뷰티 강자 올리브영부터 패션 플랫폼으로 시작한 무신사, 지그재그 또한 사업 영역을 넓혀 다양한 뷰티 상품을 판매하고 있어요. 뷰티컬리는 22년 11월부터 본격 서비스를 시작하여 비교적 뒤늦게 치열한 뷰티 업계에 뛰어들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뷰티컬리만이 가지는 특장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뷰티컬리만의 특장점을 살펴보아요 👀

 

✔️ 탁월한 큐레이션 역량과 물류 안정성

뷰티 프로필 기능을 통해 이용자의 연령대, 피부 타입, 피부 톤 등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 주고 있어요. 또한 화장품도 식품과 마찬가지로 직매입을 통해 발주부터 상품 입고, 재고 관리, 배송까지 모두 컬리에서 책임져 다음날 새벽에 상품을 바로 받아볼 수 있는 물류 안정성까지 갖추고 있죠.

 

✔️ 실제 경험에 기반한 생생한 후기

컬리 회원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할 수 있도록 온라인 커뮤니티 컬리로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Kurly’s Comment를 통해 대표를 포함한 컬리 직원들의 실제 사용 후기를 엿볼 수 있어요.

 

✔️ EWG 성분 정보 표기

화장품 성분의 위험도를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공개해 화해 앱처럼 소비자가 성분의 위험도를 인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이런 점을 개선하면 좋을 것 같아요😊

 

같은 상품에 대해 쿠팡, 올리브영, 뷰티컬리에서 가격을 살펴보았어요. 쿠팡 로켓배송 28,750원, 올리브영 오늘드림 31,600원(3만원 이상 무료배송), 뷰티컬리의 경우 샛별배송비 포함하여 34,570원에 판매하고 있어요. 오히려 쿠팡이나 올리브영으로 구매하는 것이 훨씬 이득인 셈이죠.

 

뷰티컬리의 경우 충성 고객에게는 다양하고 폭넓은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하지만 최저가를 타고 오거나 회원가입 후 구매까지 이어지지 않은 회원들에게는 별다른 가격적인 메리트가 없다고 볼 수 있어요. 뷰티컬리는 재구매율이 50~75%로 타 이커머스보다 월등히 높기 때문에 기존 고객을 잡는 측면에서는 잘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새로운 외부 고객을 잡기 위해서 가격 경쟁력을 키우는 것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보여져요.